엔도 생일을 맞아 쓰는 (e)-STYLE 리뷰. 우연의 음악


많이 늦었지만, 엔도의 4번째 앨범인 (e)-STYLE 리뷰를 케이크와 홍차를 먹으며 보내드립니다.
엔도 생일이니까요. 생일을 맞은 김에.... 헤헤 *'ㅅ'*

우선 (e)-STYLE은 ENSON이나 싱글, JAM 앨범을 제외한 엔도의 4번째 앨범이 되겠습니다 :D!

CIRCUS MAN이 워낙 엔도 빠와 폭발!! 포텐 폭발!!! 우와아아앙 버틸수가 없다!! 한 느낌이었던지라........
더더더더더 기대가 커서인지 이번 앨범은 3집 때처럼 우와앙 한 느낌은 아니었네요.
물론 좋습니다. 물론 좋아요. 최고에요 여러분 두 번 들으세요 세 번 들으세요

이번 앨범은 통상판과 초회한정판으로 나뉘어 발매되어고 자켓 사진이 다르며 제가 산 물건은 초회한정판입니다.(............
내부를 열면 요리 되어있습니다.
CD와 DVD 사이에 북클릿이 들어있는 형태.

북클릿을 드러내면 이런 식으로 구성되어있어요.

전체적으로 파란색을 바탕으로 해서 시원시원한 느낌으로 되어있습니다.
왠지 2집, 3집 모두 까망까망 다크다크했었기에 제법 좋기도하고 여름에 딱 맞네요.

DVD에는 My style의 PV가 들어있습니다. 초회한정 특정이지요.

곡 구성은 이렇습니다.
기존에 발표된 곡 6곡에 새로 오리지널 곡을 추가한 구성으로 이제까지와 비슷하지요.




01 HOPE
일단 타이틀곡은 My Style로 여겨지는 가운데 맨 처음 곡이 발라드여서 좀 많이 놀랐습니다.
보통은 맨 끄트머리즈음에 가있었는데 이번엔 맨 처음이야!
게다가 얘 하나뿐이야!! ㅇ)-<.......... 엔도가 부르는 발라드를 좋아해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하지만 내 최애곡들은 다 따로 있으니까 괜찮아..
HOPE는 충분히 좋은데 음.. 이전에 제가 좋아하는 엔도 발라드들에 비하면 조금은 제 취향하고는 어긋난 기분..
하지만 밤에 왠지 피곤에 지쳐있을 때 들으면 참 좋아요. 치유되는 기분..
이제까지 엔도의 발라드에도 힘이 강하게 실려있었다면 조금은 힘을 빼고 편하게 불러서 듣는 사람도 안정을 취할 수 있게 해주는 곡이에요.

02 スーパーソニックフルソウルダイナマイト
다음 곡은 바로 강렬하고 빠른 곡으로 갑니다. 이름은..
슈퍼소닉풀소울다이너마이트
엔도 다운 제목이죠. 노래자체도 빠르고 좋습니다. 
노래 자체도 좋고 다함께 막 라이브에서 떼창하면 좋을 것 같은 노래입니다.
SSFSD 하고 외치는게 무지 좋네요. 기운나는 곡. 딱 엔도같은 노래. 이 노래 좋아요 시름시름..
단지 듣고 있으면 왠지 스파소닉'우소'다이나마이트 로도 들리는게 개그.
엔도의 정석적 스타일의 곡이기때문에 크게 코멘트가 필요가 없네요. 딱 기운나는 좋은 노래에요. 엔도가 활력을 가득가득 담아서 불렀습니다. 너무 좋아
다 함께 S! S! F! SD!

03 My Style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입니다. 그러고보니 왜 3번째에 가있는거지..? 하필이면................................?
사실 즉각적으로 뭔가 딱 강렬하게 와닿는건 위쪽의 SSFSD라서 이 노래 듣고 처음에는 읭..? 했는데
무난무난하게 안 질리고 듣기에는 얘가 더 좋아요.. 하아하아
게다가 PV도 있고.. 가사도 좋고..
PV는 두 가지 버전이 있는데 일반 버전하고 STRONG 버전이 있습니다.
일반 버전에는 배우들도 나오고 해서 뭔가 자신의 틀을 깨는 것에 대한 이야기? 진정한 자신으로 나아가는 이야기?를 좀 더 보기 쉽게 풀어내고 있다고 봐요. 가사에 맞춰서.
STRONG버전은..! 엔도만 나옵니다! 엔도 밭이야!
그런고로 저야 특별버전인 STRONG버전이 더 좋지요. 뭔가 일반 버전의 효과나 편집과 STRONG버전을 섞고 싶을 정도로..
딱 타이틀곡 다워요. 노래도 좋고 힘도 넘치고 가사도 좋고..........
그래서 엔도의 My Style은 (e)-STYLE인거지.. 응..
사실 대부분의 곡들이 그런데 이번 노래들은 힘을 복돋아주고 격려하는 가사가 많습니다. 결국 HOPE도 그렇고... 이 노래도 그렇고..
거의 마지막 파트가 너무 좋네요. 시작부분도 좋지만 아니 다 좋아!!

04 BELIEVE IN NEXUS
이 노래는 유희왕 5D's 오프닝이라 제법 익숙한 노래! 저도 그래서 딱히 쓸 말이 없네요.
처음 들었을 때부터 좋아했던거라..
비리빈 넥사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

05 情熱ガンガン
다음곡은 순진한 소녀를 낚은(?!) 곡입니다. 이것도 이전에 있던 곡인데 파칭코 내일의 죠에 쓰인 노래에요.
CM에서 엔도가 상반신 노출(!!!!!!!!)을 하고 나와서 맞는(!?!?!?!?!!) 내용이라 저는 ㅇ_ㅇ?!?!?!
가사도 좋고 노래도 좋아요 이 노래 짱임 헉헉헉
더 쓸말은 없으니 CM을 첨부합니다.



엔도 손에 붕대 감고 나오는거 너무 좋음... 하앙.........

06 SPIRAL
스파이럴!!!!!!!!!!!!!!!!!111 들으면 들을수록 정들고 막막 점점 좋아지고 내가 너에게서 빠져나올 수 없는 곡 중 하나입니다.
다른 곡은 좀 더 나중에 나와요.
솔직히 다 같이 들을 때는 딱히 눈에도 안 띄고 귀에도 안들어오고.. 발라드는 HOPE 뿐인가.. 막 요랬는데..
이 노래가 아주 그냥 찌질찌질한 저의 감성에 딱..!(........)
가끔 찌질찌질해서 집에 틀어박혀있을 때 들어주면 그냥 아주 귀에 착..!!!
가사가 참 좋아요.. 엔도 목소리도 좋고..
HOPE는 마냥 마냥 느리고 치유치유 나른나른이면 이건 조금 빠른 편이라
우우 우울해.. 나는 왜이래..! 에라이 더러운 세상..! 찌질찌질..! 하면서 왠지 모를 찌질한 분노를 적당히 집에 있는 리모콘을 탁자에 내던지는 정도로 분노를 발산하는 느낌이 듭니다.(....................
개인적으로 요 노래의 가사를 좋아합니다. 진짜 헉헉.. 적당히 집에서 찌질할 때 들으면.....(무한 반복)

07 ランナーズハイ
앞 곡인 SPIRAL에서부터 무언가의 감성이 느낌이 그대로 내려오는 곡이라고 생각합니다.
초반에는 두 곡이 헷갈렸음(..............
더불어 처음에는 이거 노래 제목이 왜이래?=_=;;; 했었음(..............................
일단 SPIRAL에 비해서 좀 더 찌질함에서 벗어나 건강해지고 힘을 되찾을 때즈음에 들으면 좋습니다.
그리고 가사를 곱씹어 들으면 제목도 이해가 갑니다. 왠지 모르게 이걸 듣고 있으면 아침 조깅을 나가야할 것 같은 기분! 이 되어버림..^^;;;;;;;;;;;;;;;;;;;;;;;;;;;;;
자, 우리 다시 일어서서 달리는거야. 라고 해주는 것 같은 곡입니다.
그냥 좋음.. 7번째 곡까지 오니까 슬슬 할 말이 없어짐... 이해해주세요.

08 明日への道~Going my way!!~
이것도 유희왕노래. 이거시야말로 소녀를 정말 대차게 강렬하게 낚은 그 노래.
분명 처음 들었을 때 미묘~ 하다고 했던 내가 있었던 것 같은데? 여보세요? 저기여? 저기여?? 저기여??????????????



말이 더 필요없습니다. 그냥 PV봅시다. 엔도가 너무 쩔어줘서 정신을 차릴 수가 없습니다.
일본 가기 직전에 PV를 발견해서 아이팟터치에 넣어가 일본에서도 열심히 반복해서 봤다는게 레알.
이벤트가서 라이브로 들은 것도 자랑.
이 PV가 제일 좋아요. 엔도 아이돌 같아서 좋아 죽겠음..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09 Jumping on the Monster Beat!!
헤헿... 솔직히 말할게요. 전 이 노래가 제일 미묘해요. 라고 해도 나중에 어찌 바뀔지모르지만..
노래는 좋은데 뭔가 저랑 취향이 안맞는듯..아니 맞는듯하면서..
ENSON에 수록 되었던 고고파와레인저를 듣는 것 같은 기분..................
어.. 어 근데 리뷰하느라 들으니까 왠지 되게 괜찮게 들리는데...
노래 괜춘한데...? 뭐야 노래 좋잖아ㅏㅏㅏㅏㅏㅏㅏ 버릴 곡 하나 없어..!

10 環境超人エコガインダー
이거.. 발표된지는 제법 된 것 같은데.. 이제서야 앨범에 수록이 되네요.
엔도의 전대물 노래..! 좋은 노래에요.
종종 자주 들으면 질리는데 왠지 모르게 떠오르는 중독성이 있음
에코와EE! ZETTAI!!
너무 감흥이 없는 노래라 뭐 더 쓸 말이 없네요.
노래 좋습니다. 한 번 들어보세요. 근데 솔직히 에코가인더 디자인이 난 조..조금..
특촬을 안 파서 그런지 나는 조..조금..ㅠㅠ;;
그냥 좋아요 여러분 귀에서 ZETTAI! 가 울려퍼질 때까지 들읍시다.

11 蒼星-アオイホシ-
미안해요. 나 솔직히 이 제목 조금 읭? 했어요. 창성의 아쿠에리온도 떠올랐어요. 그랬어요.
하지만 노래는 무척 좋아요. 근데 왠지모르게 듣고 있으면 로봇 애니메이션이 떠올라요. 이유는 몰라..
노래 좋습니다. 약간 애니송같은가..?
참고로 요녀석이 엔도 투어 타올곡이었습니다. 난 당연히 SSFSD가 될 줄 알았는데 의외였서........
가사도 좋음. 아 가사도 조금 애니송같은데..?
너를 지키고 싶다. 에 대한 내용입니다. 저같은 소녀는 그냥 들으면서 에..엔도가 나를 지켜주고 싶대..!*^^* 하는게 일상이죠.
이 곡 역시도 무난히 무난히 틀어놓고 듣기에 좋다고 봐요.
기본 멜로디가 무난무난하니 취향이라서...

12 星海を往く希望の歌
이게 마브러브 삽입곡이었나.. 노래 좋아요.
아, 얘도 잔잔하구나.. 이제까지 들어올 수 있었던 엔도의 발라드 스타일.wma 입니다. 발라드인데 엔도 목소리에 힘이 실리는 그런거 있잖아요.
보통 엔도가 부르는 발라드. 하면 생각할 수 있는 느낌. 그러고보니 Carry on도 닮은 것 같아..! 아..아닌가?
그냥 좋음. 그냥 들으시면 됩니다.
들으면서 헉헉 엔쨔응 헉헉헉 해도 됩니다. 아 너무 좋네..
강약강강약중강약이 적절하게 배합된듯한 발라드야..! 엔도는 이런걸 불러야지 목소리의 매력이 정말 잘 드러난다고 생각합니다.
이 목소리 깊숙한 곳에서부터 올라오는 에너지..
아아아 너무 좋아아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
으아아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
뿅가죽네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
후렴구 일까? 후렴구 부분이 너무 좋아요... 흐윽...

13 シージェッター海斗
마지막 곡이다. 마지막 곡이.. 으응..? 위아래곡 순서만 바꿔도 되지 않았을까..:3 아냐 모르겠다.
이거 나온지는 꽤 된 곡일텐데(...
저는 이제사 처음 들어봤습니다.
이게 아마도.. 그 이시노마키 지역의 히어로의 주제가였던걸로 기억하긔.. 틀리다면 죄송합니다.. 잘 몰라서 죄송합니다.ㅠㅠㅠ..
활기활기 100%! 정의의 기운이 물씬물씬! 흘러나오는 귀여운 곡입니다.
이렇게밖에는 설명이 안되는걸..............
미묘하게 특촬이나 히어로곡들이 나랑 어긋나는 것 같아..........ㅠㅠ
그래도 노래는 좋아요 여러븐 헤헤헤헤헤헤헿................................................


이걸로 리뷰 끝...!
엔도 생일은 제가 1년에 한 번 날잡고 엔도를 향한 애정을 발싸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
하는 날이니까요
언제나 그렇다구요? 아니에요
오늘은 그냥 작정하고 덕심 발싸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 병맛 발싸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
하는 날이란 말이에요!
다르다고 해주세요..ㅠㅠㅠㅠ

그럼

대망의 본편입니다 여러분..!


올해의 생일파티..^^!

어쩜 숫자초가 딱 레몬색인거 있죠.
케이크도 하트하트(......... 이름이 하트하트 초코인가 러브러브 초코인가 그랬음..

불도 켰다!
제가 수줍게 불어서 껐습니다. 생일 케이크 초 불어보는거 무지 오랜만인거같은덴...

다시 한 번 생일 축하합니다 :D

덧글

  • TATSULAN 2011/08/28 22:08 #

    10번 트랙은 엔도의 전대물 노래가 아니고...지역 히어로 환경초인 에코가인더의 테마송..:) 전대물은 아님 :)

    (...조마조마..아는척한다고 혼나지 않을;;;까)
  • 이히리기우구추 2011/08/28 22:34 #

    헉... 에코가인더도 지역 히어로였나요 ㅠㅠㅠㅠ...
    제가 전대나 특촬쪽은 아예 몰라서요 ㅠㅠㅠ..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